전이 및 재발 관리
전이 재발 치료 프로그램
암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 후에는 면역력이 크게 저하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면역력을 회복하기 위한 면역치료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잔존암은 CT, MRI 등의 검사로 확인하기 어려운 작은 암세포인데,
이러한 암세포들의 증식을 막기 위해 면역력 관리가 필요합니다.
- 고주파온열암치료
- 고주파온열암치료는 암세포에 고주파 에너지를 가해 암세포벽에서 43℃까지 열이나게 치료하여 암세포의 대사를 억제하는 치료방법입니다.
- 싸이모신알파원
- 싸이모신 알파1은 우리몸의 흉선에서 분비되는 면역물질로 알려져있습니다. 면역세포의 활성도를 증가시키고 골수를 자극하여 혈액세포의 생성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미슬토
- 보조적인 항암효과와 면역기능 회복이 확인된 겨우살이 추출물로 체내에 투여하여 면역세포의 활성도를 증가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 정맥영양치료(IVNT)
- 수술이나 항암,방사선 치료 후 대사회복을 위해 기능의학을 바탕으로 처방드립니다. 특히 항암치료중 손상된 소화기점막을 회복시켜 드리고 회복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드리는
치료방법입니다.
- 비침습적 무통증신호요법
- 수술이나 항암,방사선 치료 이후 물리치료사의 1:1치료를 통해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기존의 통증치료로 관리되지 않는 만성 통증, 암성통증으로부터 회복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고농도 비타민C
- 고용량의 비타민C를 정맥주사를 통해 투여하여 암세포 대사를 억제하고 항암부작용을 완화하는 치료입니다.
- 자가면역치료
- 환자의 혈액에서 채취한 혈액의 면역세포 활성도를 증폭하여 배양한 후 체내에 다시 투여하는 치료법입니다.
- 이뮤노시아닌
- KLH를 분리정재한 이뮤노시아닌을 주성분으로한 치료입니다. 암세포 표면에서 발현되는 CD176에 대응하는 항체를 형성하여 암세포의 대사를 억제하고 NK cell, cytotoxic
T cell을 활성화 시키는 치료요법입니다.
암 예방 검사
- 모발 미네랄 검사
- 생활 속에서 오염되기 쉬운 수은, 납, 알루미늄, 바륨, 카드뮴, 비소, 우라늄, 비스무스, 탈륨, 세슘 등은 배출이 거의 되지 않고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는 중금속입니다. 모발
미내럴검사를 통해 발암물질인 중금속을 확인하고 미네랄 등의 균형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유기산대사검사
- 소변에 존재하는 유기산을 측정하여 영양대사 불균형, 에너지 생성 불균형, 독성 노출 및 해독 불균형, 산화 스트레스와 항산화 능력 불균형, 신경 내분비 물질 불균형, 장내 미생물
불균형 등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기능의학 검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NK세포 활성도 검사
-
NK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 중 하나로 혈액 내에 존재합니다. NK세포 활성도 검사는 혈액 내에 존재하는 NK세포를 인위적으로 활성화한 후에
분비되는 인터페론감마의 양을 정량화하는 검사입니다.
실제로 스트레스, 피로가 심하면 NK세포의 활성도가 낮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 된 바 있습니다. 암 가족력이 있으신 분, 만성 피로가 있다면 NK세포 활성도 검사로 내 몸의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90종 지연성음식물 알러지
- 장누수증후군이 있는 경우 섭취한 음식물에 대한 면역반응이 일어나 다양한 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지연성 알러지 반응은 환자가 본인의 알러지 유무를 인지하기가 어려우므로 의심될 경우 혈액검사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활성산소와 항산화 검사
- 활성산소는 산화 독소로 작용하여 노화, 만성질환, 암의 원인이 됩니다.
활성산소와 항산화 검사를 통해 우리 몸에 축적된 산화 독소와 해독 능력 정도를 확인합니다.
주기적으로 활성 산소 검사를 실시하여 항산화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